순천 맛집 풍미통닭 마늘통닭ㅣ 허영만의 백반기행, 백종원 3대천왕 나온
본문 바로가기
맛집

순천 맛집 풍미통닭 마늘통닭ㅣ 허영만의 백반기행, 백종원 3대천왕 나온

by 노마드쏘니 2021. 3. 11.
반응형

순천 맛집 풍미통닭 마늘통닭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과

백종원의 3대천왕에 나온 치킨집

 


안녕하세요.

오늘은 순천에 다녀왔을 때 다녀온

순천의 맛집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과

백종원의 3대천왕에 나온 집이라

유명해서 아실분들은 아실거 같아요.

마늘통닭으로 유명한 순천의 풍미통닭입니다.

 


◎ 상호명 : 풍미통닭

 

대표메뉴 : 마늘통닭

 

영업시간 : 매일 11:30분 ~ 24:00

 

◎ 주소 : 전라남도 순천시 성남뒷길3

 

place.map.kakao.com/21513162

 

풍미통닭

전남 순천시 성남뒷길 3 (장천동 19-16)

place.map.kakao.com

◎ 비고 : 홀 영업점, 테이크아웃전문점이 따로 있음

 


 


순천에서 가장 오래된 통닭집이라는 간판처럼

1984년부터 영업한 치킨집이라고 하네요.

간판 하단에 써있는 것처럼

테이크아웃 및 배달도 합니다.

전 테이크아웃했습니다.

밥시간때에 갔더니 줄이 길더라구요...

가게가 작기도 하구요.

 

홀/테이크아웃 가게가 따로 있고 

서로 30미터쯤 떨어져있으니

꼭 참고하시고 가셔요.

 


후라이드나 양념치킨도 있긴 한데

마늘통닭으로 유명한 집이라

마늘통닭 테이크아웃 주문했습니다.

메뉴판 사진만 봐도 

맛나는 시골통닭처럼 보이네요 ㅎㅎ

맥주가 포함된 세트메뉴나

주먹밥이 포함된 세트도 있습니다.

 


포장박스 깔끔하더라구요!

 


옛날 시골통닭처럼

양배추 샐러드, 소금 등이 같이 포장된게

정겹더라구요 ㅎㅎ

 

전체적인 맛은 바삭바삭한 옛날통닭에

마늘 시즈닝이 뿌려진 통닭이었습니다.

다른 가게들과는 다른점은

마늘 이외에 다른 감미료 맛이 안나서

마늘 맛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통닭의 퇴김 옷은 

아주 바삭바삭하고 

기름지지가 않아서 식감이 아주 좋았네요 ㅎㅎ

마늘이랑 잘어울리는!

그리고 맥주에 먹으니 아주 좋더라구요 ㅎㅎㅎ

 

마늘통닭이 시골통닭인데 19,000원이면

다소 비싼감이 있지만, 

순천에 가면 한번쯤 가볼만 한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다음에 순천가면

한번 더 가서 홀에서 생맥주랑 

꼭 먹어볼 생각입니다!

 


순천 맛집 풍미통닭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