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검색창 기능으로 구글계산기 이용하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잡학다식

크롬 검색창 기능으로 구글계산기 이용하는 방법

by 노마드쏘니 2021. 3. 10.
반응형

크롬 검색 기능으로 구글계산기 이용하는 방법

 

구글 계산기 포스팅 썸네일

크롬 구글 검색창으로 계산기능 사용 가능한거 알고 계셨는지요.

특히 티스토리 블로그 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크롬 이용하실텐데,

구급 받는 계산을 위해 달러 환율 변환이나 계산을 위해 계산기 어플을 들어가는

수고를 덜 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관련 내용 포스팅합니다.

구글 도움말에도 명시돼있는 내용입니다.

 

 


크롬 검색창으로 계산기 이용하는 방법

크롬 검색화면


크롬 검색창 빨간색 표시한 것이 검색창입니다.

이제 크롬 검색창으로 계산을 해보겠습니다.

계산기능이 바로 연산돼서 편리합니다.

 

크롬 검색창 계산기능 예시

 

1+1을 예시로 해봤습니다.

파랑색으로 "="이 나오면서

계산이 바로 됩니다.

곱하기, 나누기, 함수, 등등 다 가능합니다.

 

구글 계산기 달러 계산 화면


구급 받으시는 분들은

환율 계산하시려고 네이버나 구글에서

환율계산기 따로 키고 계산하실텐데

그냥 검색창에 ~~달러를 타이핑하시면

실시간 환율 적용해서 저렇게 계산돼서 나옵니다.

편리하죠 ㅎㅎ

 

 

구글 계산기 사용 방법

구글 계산기 사용방법

 

어느 기능까지 가능한가 궁금해서
구글 도움말을 찾아봤습니다.

기본 계산은 연산이 다 가능하다고 하네요.

"+-*/"의 사칙연산 기호가 아니더라도

"더하기,빼기,곱하기,나누기" 등의 

한글 타이핑으로도 계산기 이용이 가능하다고하네요.


 

구글 계산기로 팩토리얼 계산하는 화면


함수도 가능하다고 해서

팩토리얼 기능으로 해봤습니다.

"5!,"를 입력했더니

파랑색으로 바로 답이 나오네요.

 

참고로 함수기능을 크롬 구글 검색창에

입력할 때는 "숫자 함수" 뒤에 ","를 붙여야합니다.

구글 도움말에 나온대로 해야하네요 ㅎㅎ

 

구글 계산기 단위변환


이외에 km를 mile로 바꾸는 단위변환이나

진수법, 기타 상수값을 구하는 계산 등이

모두 가능하다고 합니다.

 

크롬 이용하시는 분들은

편하게 사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728x90
반응형

댓글